서교동
인디 밴드 공연클럽 및 힙합클럽등 클럽의 집결지인 일명 클럽거리 ,
서교365번지라 일컫는 시장골목 ,
피카소거리 등
이지역에 자리하고 있는 먹거리상점들도 BAR, 고급레스토랑,선술집등 개성있는 업종들이 주
동교동
미술학원 및 화방들의 입지
, 동교동은 홍대앞 놀이터로 더
문화란 큰 특징으로 살펴보았을 때 인사동이나 한옥마을과 같이 매우 전통적인 모습이거나 혹은 대부분의 경우 경제적인 이유로 형성되는 종로, 압구정 등의 커다란 상권, 혹은 한국의 경우 신촌, 이대 앞 거리, 고대 앞과 같이 대학을 중심으로 형성된 지역 등으로 구분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홍대
문화공간은 다른 표현으로 ‘복합문화예술공간’이라고도 한다. 미술관, 도서관 등에서 이미 제작된 문화 대상과 만나기도 하고 오페라하우스, 콘서트홀, 연극무대에서는 실황 공연예술이 이루어지며, 문화 사건과 이벤트 현장인 문화거리도 포함한다(김현진?한혜련, 2017). 예술(art)의 개념보다 대중
문화를 체험하기 위한 취지로 시작되었다. 하지만 여행자들이 늘어나자 그들의 편의와 더 직접적이고 쉬운 문화체험을 선호하는 이들 또한 늘어나 환경이 파괴되고, 지역의 문화, 특성을 파악하지 못해 여행지를 망치는 사례들이 나타나게 되었다. 여행객들의 편의를 위해서 케냐의 호텔노동자들은 시
할 수 있다. 결국 장소성은 장소의 인지된 특성으로, 인간이 체험을 통해 의식적 애착을 느끼게 되고, 한 장소에 고유하면서 동시에 다른 장소와는 구별되는 그 장소만의 특성을 일컫는다. 장소성을 형성하는 소재로는 자연환경과 인공환경의 특성, 사람들, 그리고 문화적 정체성 등을 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