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0년에 개관한 국립극장의 역사가 올해 57년째 해를 맞이했다. 이 보고서에서는 국립극장을 한국의 국립극장으로서 총제적인 국립극장의 경영과 문화 파급력에 초점을 두고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국립극장이 현재 직면한 문제점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나아가 국립극장이 현재 한국의 공연
Ⅰ. 공연예술유통
1. 공공부문-예술경영의 부재
우선 공공부문 즉, 국.공립극장의 실태를 보자. 편의상 통계자료를 예술의 전당, 광역시 이상 5개 극장, 도청소재지 5개 극장, 시․군지역 5개 극장 등 4개 부문으로 나누어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특징을 발견하게 된다(국립극장과 문예회관
모습은 어떠한가
우리는 이와 같은 물음으로 각각의 관련 기관을 탐방하면서 셰익스피어와 영국 무대예술의 동향, 3D산업과의 접목을 통해 영문학의 어제와 오늘을 살펴보고 미래를 조망함으로서 2010숙명글로벌탐방단의 취지에 맞춰 글로벌마인드 함양과 전공역량계발 및 심화학습을 기대한다.
공연 상품
이러한 이유로 공연과 공연장에 대해 주제를 염두에 둔 팀원들은, 공연산업, 그 중에서도 LG아트센터가 문화를 위한 마케팅의 모든 특성을 갖춘 산업이라고 생각했다. 이에 따라 우리 조원들은 공연에 대해 다각도로 접근 방법을 연구하게 되었다. 그러던 중 공연이 얼마나 복잡한 매커니즘
공연예술 소통의 가장 이상적인 공간이다.
엘지아트센터의 경우, 국내에서는 한 번 도 공연되지 않은 해외예술단체를 발굴하여 국내에 소개함으로써 예술단체의 개발과 관객의 수준향상을 꾀하고 자체 기획한 프로그램들을 공연함으로써 우리나라 극장과 문화예술 프로그램의 수준을 향상시켰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