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생각하는 카바레는 춤을 추는 것으로 생각하지만 과거 프랑스 독일에서는 술과 연극, 음악이 동시에 이뤄지며 젊은이들이 시대적인 정치상황을 허심탄허하게 비판하고 대화를 나눈 곳이다. 이 장에서는 공연예술의 한 장르인 카바레의 역사를 근대의정치사와의 연관성을 가지고 논하가로 하자.
공연하는 통합극장 형태로 운영된다. 이런 대규모의 극장들은 연간 예산에서 부족분을 고액의 지원금의 형태로 보조받아 운영된다. 이러한 이유로 극장들은 상업적 관점에 좌우되지 않고 예술적인 자유를 누릴 수 있으며 질 높은 다양한 레퍼토리 공연을 매일 바꿔가며 제공할 수 있다. 주립극장, 시립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공연양식을 말한다. 이들 중 오페라와 오페레타는 유럽에서 근대 이후 발전된 전통적이고 고전적인 음악극 형식이며, 뮤지컬의 종합예술로서의 일반적인 개념은 오페레타 방식을 도입한 대사극과 극적인 노래와 무용이한데 어우러져 표현되는 종합적인 연극형태로 이해되어지고 있다. 뮤지컬은 정극,
공연산업이 정체 상태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과 달리 예술영역으로 인식됐던 뮤지컬은 점차 유망한 대중문화산업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2016년이면 뮤지컬 시장이 1,000억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이 장에서는 공연예술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현대적인 공연예술인 뮤지컬의 역사와 형식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