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미여인의 키스≫
1. 마누엘 푸익과 대중문화
마누엘 푸익은 1932년 아르헨티나의 헤네랄 비예가스에서 출생했다. 그는 그곳에서 유년시절을 보낸다. 아버지 발도메로 푸익은 사업가였으며, 어머니 마리아 델레돈네는 약사였다. 어린 시절부터 영화나 뮤지컬에 관심이 많았던 그는 5세 이후 어머
뮤지컬 연출작으로 <도깨비스톰> 이 있다. 이후 윤영선은 잠시 소강상태에 접어들었다가 2003년, 예술의전당에서 <추적>을 공연하면서 ‘극단 파티’로 시작하였다. <미생자>(2003년), <여행>(2005년), <임차인>(2006년)을 공연하였다. <키스>로 1997년 한국연극평론가협회 올해의 연극 BEST3에 선정되었다. <여행
뮤지컬은 우리나라에 도입된 후 우리 문화 예술계에서는 이론적 체계 정리와 토착화 그리고 새로운 가능성에 관한 방향을 계속 모색하여 왔다. 우리나라에는 그 양식은 조금 달라도 형식적인 면에서 뮤지컬과 같은 공연물들이 올려져 왔다. 1930년대에 유행하였던 대중극의 대표적인 악극, 우리의 정서
Ⅰ.서론 - (문제의식 및 주제를 선정한 이유)
그동안 국내에서 뮤지컬은 공연예술의 한 분야로서 산업적인 측면보다는 예술적인 측면에 맞추어 줄곧 다루어져 왔다. <문화관광부>도 공연산업은 연극, 음악, 무용 등 공연 콘텐츠의 기획·제작 및 유통과 관련된 산업으로 그동안 영상, 출판 등 타 문화
물들고 빨간 조명으로 하여금 그녀의 죽음은 더 고통스럽고 극적으로 표현되었다. 이처럼 극단 베스투르포트의 ‘보이첵’은 대형 수족관을 사용하여 음악극이라는 장르를 통해 다양한 소품과 무대 연출로 희곡 ‘보이첵’ 본연의 메시지를 잊지 않으면서 관객들에게 즐거움도 선사해준 공연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