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공연예술대학원 영상음악 연구계획서
1. 진학의 동기
창의적인 작품 창작에 대한 교육이 강조됩니다. 다양한 음악적 표현 기법을 통해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작품을 만들어내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실무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과 함께하는 강의와 실습을 통해 실무에 필
1. 비대면 공연이란?
최근 공연예술은 새로운 방식으로 확장되고 있다. 디지털 기술을 도입하면서 문화예술 분야와 콘텐츠산업의 융?복합으로 인해 새로운 형태가 나타나는 것이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가진 기존 공연예술이 스마트기기가 점차 확산됨에 따라 정보 공유가 쉬워지고, 다양한 양질의
공연산업은 체험형엔터테인먼트로 분류, 여기에는 사행산업, 스포츠, 공연예술, 유원지 테마파크 등 미디어를 의존하지 않는 엔터테인먼트산업이 해당된다.
공연의 개념
'음악, 무용, 연극, 연예, 국악, 곡예 등 예술적 관람물을 실연에 의하여 공중에게 관람하도록 하는 행위’ _ 공연법
'무대에
공연성’을 목적으로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다시금 연극의 본디 기능인 ‘연극성’을 되찾고자 하는 의미로 파악할 수 있다. 이러한 관점 하에 이 연구는, 현대 연극에서 연극 구성요소로서 배우의 연기와 화면구성, 텍스트가 어떠한 표현양식을 통해 연극성을 드러내는지 살펴보았다. 먼저, 메
Ⅰ. 서 론
지난해 2015년 에 화제가 되었던 뮤지컬 팬텀 오브 더 오페라는 1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2003년 봄에 미국과 캐나다에서 36회의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친 명성황후는 30억의 매출을 올렸다. 이밖에도 난타를 제작한 PMC는 코스닥 입성을 시도한 바 있고, 일부 기획사의 경우 연간 매출이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