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가’
공동체 구성원들의 참여와 수용을 통해 특정 공간을 단순히 물리적인 장소로 보는 것을 넘어서 그곳에 사는 사람들의 삶의 맥락으로 이해함으로써 미술의 상품화에 저항하고 이데올로기에 사로잡힌 세계를 비판한다.
나아가 새로운 합의를 세워내는 과정으로서 예술 행위의 영역을
Ⅰ. 서론
우리가 속해있는 현대사회에서의 예술은 더 이상 보호나 육성의 대상만은 아니다. 경쟁력을 강요받는 시장의 질서에 노출되어 있으며 이것은 곧 예술이 경영의 원리를 필요로 하는 본질적인 이유가 된다.
예술경영(Art Management)은 예술과 관객(소비자)의 만남을 효과적으로 주선하는 방법
공적 투자를 확대해 나가기 위한 방편으로 누리과정을 시행하였다. 누리과정은 다섯 영역으로 되어 있는데 그 중 예술경험 영역은 유아가 친근한 주변 환경에서 발생하는 소리, 음악, 춤, 모양과 색 등의 미술 요소에서 아름다움을 느끼고 또래
.
.
본인이 선택한 예술경험 영역과 관련된 문학작품
예술가의 작업과 유사하게 진행되는 과정이라고 보았다. 즉 교육과정개발은 예술가가 상상력을 발휘하듯이 교육적 상상력을 발휘하는 과정으로 보았다. 아이즈너는 그의 책에서 예술적 접근이 교육개발 과정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를 다음과 같이 보여주었다(소경희, 258).이 장에서는 교육과정4
예술을 적극 활용하여 연극, 가요 등의 오래된 전통을 계승하려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 주체사상은 북한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와 예술, 주민의 가치관 및 생활영역에 이르기까지 전 영역에 영향력을 미쳤다. 그러므로 본 과제에서는 북한의 통치이념이 문예정책에 미친 영향을 설명하고, 이를 토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