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효사 차태조이후 상유십아 난도가도등제위마 경수규이정도 권이의방 집목아군신 협화아형제 물령자치혐의 재도진공복철리
개부 배문거는 헌시독이 되어 주나라 군주 우문옹이 일찍이 불러들여 말했다. “예전에 위나라 말기에 기강이 없고 태조가 정치를 보필하여 주나라 황실이 어명을 받고 진
공효어비 응이십삼회
?(예쁠 교; ?-총9획; jia?o)
이어 다시 남쪽, 서쪽으로 순행하다 한두번 외출하니 이 음란하고 요염하고 정절이 없는 풍태후는 즐겁게 이혁과 아침저녁으로 즐거움을 나누고 같이 날라갔다. (23회에 상응한다.)
適尙書李?, 出爲相州刺史, 受贓枉法, 被人告?, 尙書李敷, 暗中袒?, 替他掩
공효성을 드러내는 것이라고 하겠다. 작품의 수용 과정과 그 결과를 통해 사회는 한층 조화로운 질서를 갖게 된다고 할 수 있다. 즉 작가에 의한 1차적 생산물인 작품이 독자의 수용 과정을 통해 2차적 생산물로 전화되는데, 이 2차적 생산물은 정신적으로 성장한 독자이며, 문화적으로 발전하고 내부적
공효가 곧 차이가 나니 조화의 틀에 분명하지 않으면 측정할 수 없다.
犀角
서각
犀有山犀、水犀二種,而水犀爲妙。
서는 산서와 물소 두 종류가 있으니 물소가 오묘하다.
味苦寒。
서각은 고미와 한기이다.
主百毒蟲疰,殺邪氣之蟲。
서각은 여러 독과 벌레주를 주치하며, 사기의 벌레
공효과를 나타낸다. 그물의 배치와 그 촘촘하고 성김에 따라 여러 가지 무늬가 있으며, 마름모 ·지그재그 ·화초(花草) 등의 무늬가 있는 것을 따로 문항라(紋亢羅)라고 한다. 사직(紗織)과 같이, 천의 세로방향에서 날실이 서로 꼬여서 이 부분에 그물눈이 생기는 익직물(gauze fabric)의 한 종류이다.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