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은 서론으로 연구의 배경, 연구의 목적, 연구방법 및 범위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다.
제2장은 이론적 배경으로 대안적 관광으로서의 이벤트와 축제, 서비스케이프, 이벤트 방문객의 만족, 행동의도의 개념에 대한 이론을 연구하였다.
제3장은 이론적 배경을 바탕으로 하여 축제이벤트의 서비스케
제 2 장 연구의 이론적 배경
제 1 절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의 이론적 고찰
1) 어플리케이션의 정의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이라는 용어는 스마트폰과 함께 새롭게 정의된 것이 아니다. 본래의 사전적 용어는 문서의 작성, 수치계산 등, 어떤 특정 목적을 위해 설계된 소프트웨어로 응용소프트라
관광동기는 관광지의 매력성을 평가하는 가장 큰 계기가 되며 관광지의 선택은 많은 기준을 포함하는 복잡한 의사 결정 과정이다. 이렇듯 관광자는 다양한 기준과 동기를 가지고 관광지를 선택하며 동기는 모든 행동을 유발하는 요인이기 때문에 관광행동을 이해하고 관광 목적지를 선택하는데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