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년대 이후 크게 발달한 스마트폰으로 인해 모바일 시장이 커지면서 대중문화와 관광산업은 또 다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 듯하다.
본론에서는 대중문화와 관광산업의 관계에 대해 ‘스포츠’, ‘K.POP’, ‘드라마’, ‘유튜브·플랫폼’, ‘지역 축제’, ‘TV’등을 통해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관광객을 타깃으로 하는 관광상품 개발
종합적인 국내 관광숙박 인프라 구축
전략시장의 고소득자 적극 유치 및 동남아 등 신흥 시장의 절차
방일 외국인 3000만 명 프로그램
방일 외국인 여행자의 수입환경 정비사업
관광지역 만들기 플랫폼 지원 사업
광역 관광 촉진 기초 조사사업
끌고 있는데 현재의 양상을 볼 때, 앞으로 더 크게 발전할 여지가 있을 것이라 판단한다.
본론에서는 교재 4장의 취미로서의 여행·관광의 내용을 요약하고, 자신이 그 활동을 즐기고 있는 방식을 서술한 후, 앞으로 더 즐거운 취미생활을 하려면 어떤 것을 개선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도록 하겠다.
관광 산업이 어려운 시기에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인기 있는 플랫폼으로 부상했다.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 온라인 방송을 통해 여행지와 관련된 상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고 판매하는 새로운 플랫폼이다. 인터넷의 빠른 발전과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 사용이 늘면서 시간과공간의 제약 없이 모바일
플랫폼 기능 수행.
- 강화읍 핵심탐방로에서 탐방거점은 공간적 여유, 교통 중심 기능, 자원의 상징성, 관광 소비창출 효과를 고려하여 강화역사문화광장, 중앙시장 및 솔터우물, 고려궁지 3개 설정.
- 연계자원은 설정된 3대 탐방거점의 선적 네트워크 상에 분포한 역사문화자원을 의미한다. 이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