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관광학연구의 시작
현대사회에 있어서 관광이라는 현상이 가지는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 그리고 국제적 의 의 는 다른 학문이나 산업에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커 졌으며, 그 가치가 널리 인식되고 있다. 그러나 인식 부족으로 인하여 국가나사회의 환경과 여건에 따라서 관광이 불필요한 소비행위
Ⅰ. 서론
1. 연구목적
세계 카지노산업은 21세기 국가경제에 있어 가장 두드러질 산업 중 하나로 전망되고 있는데, 90년대 경기 침체기에도 매년 평균 10% 이상 지속적인 고용창출 및 성장을 하였고, 카지노산업에 대해 도이치증권은 연평균 11% 대의 성장을 이어나갈 것으로 평가했다(서울 경제, 2004).
Ⅰ. 전체 산업현황
1) 여행사의 개념
여행상품을 생산판매하고 관광자를 안내하며 관광자와 관광 관련 사립자를 위하여 상호 알
선하고 관광 관련 사업자의사용권을 매매하며 관광에 필요한 업무를 수행하는 기업이다.
2) 오늘날의 여행 산업
(1).여가생활을 중요시하는 현대인들의 생활양
오늘날 카지노는 일반대중의 오락문화로 전면 확대되어 중요한 레저 활동 이자 산업이라는 인식이 확대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1960년대 말 주한 외국인 및 외래 관광객 전용의 관광위락시설로서 도입되어 관광외화획득 위한 주요 관광시설로 자리 잡고 있다. 2006년 외래 관광객 615만 명중 카지노 이
Ⅰ. 관광의 세계사와 현대관광
1. 고대의 관광
1)고대 그리스 시대의 관광
그리스의 관광은 체육·요양·종교의 세 가지 동기 내지는 형태로 이루어졌다.
체육 - 기원전 776년 이후 올림피아(Olympia)에서 행해진 올림픽경기대회에는 각 지역으로부터 많은 사람들이 참가하여 이를 즐겼다.
요양 - 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