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에서와 마찬가지로 일치된 견해는 없지만, 대체로 관여도 연구는 인적 관련성(personal relevance)에 초점을 맞추어서 이론이 전개되고 있다는 점에서는 일치를 보이고 있다. 일반적으로 관여도는 ‘주어진 상황에서 특정 대상에 대한 개인의 중요성 지각정도 혹은 관심도’ 또는 ‘주어진 상황에서
관련된 모든 정보를 사용자가 확인할 수 있다. 이것은 교사가 한 학생에 대하여 다각적인 정보를 마련할 수 있으므로 통합지도를 용이하게 할 수 있게 해준다.
이러한 데이터 웨어 하우스의 기능을 살리기 위해서 저장되는 정보는 교과 및 영역별로 서로 관련 있는 과제나 활동들이 어떻게 관계되어져
콘텐츠가 다양하다는 점도 연구의 초점으로 삼은 이유 중 하나이다.
1.2. 싸이월드의 현황
‘안녕! 너 싸이에 사진 올렸더라~ 예쁘게 잘 나왔던걸?’‘싸이에 한번 들려라~’요즘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쉽게 들을 수 있는 인사말이다. 최근 카페 등과 같은 그룹 커뮤니티 서비스의 성장세가 시들해
. 특정 장소에 도달하면 스마트폰으로 가상의 게임 캐릭터인 포켓몬을 잡을 수 있는 '포켓몬GO' 게임은 증강현실의 대표적인 예이다. 넓은 의미의 가상현실은 증강현실을 포함하는데, 가상현실은 현실의 물리적 공간과 관련성이 필수적이지 않지만, 증강현실은 현실에 가상정보를 추가하는 형태이다.
심리학 분야의 공로를 인정받아 도널드 T. 캠벨상을 수상했다. 이 장에서는 설득커뮤니케이션2공통 교재 1장에 나오는 설득의 심리학에 대한 여섯 가지 원칙을 스스로 요약하여 정리하고, 각 원칙과 관련하여 스스로 경험하거나 미디어에서 접한 사례를 제시하시오. (배점: 30점)- 여섯 가지 원칙이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