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중 ‘MUST HAVE'의 광고를 선정하게 되었다. 이 광고는 상품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아 우리의 호기심과 궁금증을 자극하였는데, 조사하면서 이 광고가 수용자들의 ’호기심‘이나 ’궁금증‘을 유발하여 인간의 결핍된 정보에 대한 욕구를 이용하여 주목도를 확보하는 티저(Teser)광고임을 알
광고란 생존 확률이 극히 낮은, 잔인한 서바이벌 게임이 아닐 수 없다. 이처럼, 소비자들은 여간해서 광고에 주목하지 않는다. 극히 최근에 들어서야 광고의 유희적, 오락적 기능이 거론되고 있지만, 전통적으로 광고는 일부러 볼 용의가 없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설득을 벌여야 하는 사명을 안고 태어난
광고보다 크거나 두드러져야 일관성이 쉽게 유지될 수 있다. 따라서 게재 간격이 너무 길거나 광고 표현의 일관성이 이뤄지지 않으면 독자가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광고의 목적을 달성하기가 어렵다.
3. 티저광고의 특징
티저광고의 특징은 ‘괴롭힘’과 ‘호기심’의 두 가지가 핵
광고는 사람들에게 보다 좋은 옷, 보다 좋은 음식물의 목표를 제시한다.”이를 통해 우리는 광고가 그 수용자로 하여금 소비력에서부터 더 나아가서는 생활수준에의 욕망, 목표에까지 넓은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유추할 수 있다.
이로 미루어 제기된 ‘티저광고가 상품이나 기업 이미지 형성에 어떠
광고이다. 즉 광고대상이나 내용을 한번에 제시하지 않고 조금씩 몇 차례에 나누어 보여주는 기법이라 말 할 수 있다.
-티저광고의 역사
티저광고의 선구자로는 미국의 캐멀 담배광고를 들고 있으며 우리 나라에서는 1903년 9월23일 황성신문에 의도적으로 광고를 뒤집어 호기심을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