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말 역사의 굽이에서 광주비엔날레는 새로운 예술의 질서를 위해서 닻을 올린다. 광주, 한국, 그리고 세계사의 왜곡을 주체적으로 극복하고, 예술의 신명나는 한마당을 위하여 그 기수를 열린 세계로올리려 한다. 이와 함께 분단의 한국사를 극복하고 분절된 세계사를 예술로 밝히는 빛고을이 되
그리고 95년 2월 10일 제4차 집행위원회에서는 민주성지로서의 광주의 상징성과 예향으로서의 지역특성을 세계화의 철학과 정신에 담고 기존의 해외 비엔날레와의 차별성을 부여하며, 우리 고유의 비엔날레 문화를 창출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내기 위하여 전남대 장석원 교수와 경원대 윤범모 교수가
Ⅰ. 개요
미술은 근본적으로 아나키적 삶의 방식을 선호하여 왔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세계 양차대전을 전후하여 등장한 다다이즘은 이데올로기적으로 오염되어 가는 근대의 미술에 전격적인 반격을 가한다. 미술 행위는 더 이상 권력의 하수인으로 전락되어서도 안되며, 어떠한 이념으로부터도 자
1. 미니멀 아트란?
미니멀아트는 최소한의 조형수단을 사용하여 제작된 회화, 조각 등을 가리킨다. 추상표현주의의 몇몇 특징과 액션 페인팅에 대한 반작용으로 1950년대 미국을 중심으로 일어났다. 미국의 젊은 작가들이 최소한의 조형 수단으로 회화나 조각을 제작하였는데, 여기서 최소한이란 일루
Ⅰ. 서론
이벤트가 다양한 영역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이벤트라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기업과 고객을 연결 공감시키는 ‘현장 매체’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현장은 메시지의 발신자와 수신자가 직접 만나 상호 교감하는 가운데 피드백(feed back)이 즉각 나타나는 직접 커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