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그리고, 광해군은 그 중심에선 인물이다. 조선왕조 500년 역사에서 연산군과 쌍벽을 이루는 폭군으로 묘사되었지만, 최근에 들어서 광해군에 대한 재해석이 다양한 관점에서 시도되고 있다. 결국 이번 ‘광해, 왕이 된남자’ 라는 영화역시 이러한 역사적 패러다임에서 설명이 가능하다. 비록 대
3. 감상평
역사 속의 인물 중에는 극과 극을 달리는 평가를 받는 인물이 많다. 그 대표적인 사람이 조선의 15대왕광해군이다. 개인적으로 나는 광해군을 폭군으로 생각하지 않는다. 그가 비록 친형과 이복동생을 죽이고, 계모인 인목대비를 폐위시키는, 윤리적이지 못한 행동을 했지만, 조선의 오백
감독의 상상력에 입각하여 만들었지만, 대동법과 중립 외교 등을 광해군의 주요 치적으로 삼는 감독의 의도가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이 장에서는 영화나 드라마, 연극이나 연주회 등 최근에 본 예술작품들 중 가장 인상이 깊었던 작품 하나를 택해-광해- 감상문 또는 비평문을 작성해보기로 하자.
된 의견을 내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광해군은 다르다. 혹자는 서인들에 의해서 부당하게 밀려난 비운의 군주로, 혹자는 마땅히 반정의 대상이 되어야 하는 혼군이자 폭군으로 평가하기도 한다. 역사에서 이렇게 다양한 평가를 받는 군주도 흔치 않을 것이다.
최근, ‘광해: 왕이 된남자
된다. 그러나 언쇼가 죽자 그의 아들 힌들리가 그 집의 주인이 되어 그의 하인이 된 히스클리프를 학대한다.
캐서린은 히스클리프와 사랑에 빠지지만, 부유한 이웃인 에드거 린튼과 결혼하기로 결정한다. 히스클리프는 황폐해져서 폭풍의 언덕을 떠난다. 몇 년 후에 자신에게 죄를 지은 사람들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