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에 담은 예술영화가 우리 곁을 떠난 지 이미 오래 되었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그리고 문화산업과 위대한 예술은 서로 공존할 수 없는 것인가 하는 의구심도 생긴다.
그럼에도 영화를 문화현상으로 간주하면서 단순한 호기심이상의 이해와 관심이 필요하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다. 영화관객
영상물'의 형태로 보급되기 시작했고, 이러한 예술의 산업화가 대중들로 하여금 클래식 음악을 더욱 친숙하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클래식이 이렇게 산업화 및 대중화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한 것이 바로 오스트리아의 지휘자 헤르베르트 폰 카라얀(Herbert von Karajan)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영상을 통해 개인, 기업 및 단체가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한다. 여섯째, 온라인 교육은 웹 기반 교육 플랫폼을 통해 강의나 교육 콘텐츠를 비디오로 제공하고 학습자와 상호작용한다. 이처럼 영상 커뮤니케이션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 광고 및 마케팅, 교육, 정보 전달,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문학작품과 역사 철학 과학을 포함한 각종 교양-학술서적은 물론이고 교과서, 성서, 영화, 가요, 외교문서와 언론보도 및 세계지도자 등 저명인사들의 어록과 자서전, 인터넷 등에 광범위하게 발견되는 오역사례들을 소개하고 있는 책 『오역의 제국: 그 거짓과 왜곡의 세계 -역사와 사실을 왜곡하고 인
영상물 등급위원회로부터 등급 보류 판정을 받았다. 이러한 판정에 대해 전문가들 사이에서 많은 논란이 일었다. 일각에서는 ‘거짓말’보다 노출 수위가 적나라한 외국작품들이 연달아 개봉함에도 불구하고 그들에게 제재를 하지 않는 것은 외국산에는 관대하고 국산에는 엄격한 원칙이 추가 된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