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훤당김굉필의 생애와 철학사상
고려 후기 이후 성리학을 수용한 신진 사대부들이 등장하면서 이들이 조선의 건국을 주도하였으며, 이에 따라 조선 왕조는 신유학인 성리학을 건국이념으로 삼는다. 그러나 조선 건국이후 1백 여 년 간의 유학은 문장 중심의 사장과 통경명사 중심의 학문이었다.
<펜션,유스 호스텔>
- 물소리 펜션
물소리팬션에는 펜션바로 옆으로 맑고 깨끗한 냇물이 흐르고 있어 여름에는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객실은 원목을 사용하였으며, 실내는 아늑하고 고풍스러운 가구들의 사용으로 고객에게 보다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 창영펜션
비슬
사용되
어 왔다는 것이다. 장구한 역사 속에서 활용되었다는 점이 그 효과를 반증
하고 있는 셈이다. 셋째는 물질만능주의 사고를 깨뜨리고 참된 인간을
양성하기 위해서는 전통식 교육방식이 가장 적실하다고 판단된다.
본 과제에서는 책에 대한 나의 소감과 평가의견 등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김굉필 선생의 신주를 모시고 있다. 지붕과 공포를 쌓은 양식은 강당과 마찬가지로 맞배지붕에 주심포 양식을 가진 집이며 앞면 3칸에는 각각 2짝씩 널문을 달았다. 강당을 둘러싼 담장은 기와를 이용해 쌓은 맞담으로 구성하여 매우 아름답다. 간결하고 검소하게 지은 전통 깊은 조선 중기 서원 건축물
자기성찰을 통한 인격완성이라는 문제로 귀결되었다. 그리하여 그는 관도보다 귀향을 통한 학문연구와 후진양성에 몰두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교육사 교재에 소개된 우리나라 고대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의 교육사상가 및 실천가 중 1명을 선정하여 생애와 교육사상의 특징을 설명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