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용 소프트웨어는 교육의 가치실현을 궁극적 목표로 해야 하므로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정의는 교육적 가치라는 범주에서 벗어날 수 없다. 즉, 교육용 소프트웨어는 아동의 성장에 직·간접적으로 기여하는 바가 크고 가능한 부작용이 없는가하는 측면에서 고려되어야 한다. ꡐ상황ꡑ이란 소
Ⅰ. 서론
교육용컨텐츠의 개발 과정은 기획, 시나리오 작성, 프로그램 개발단계로 구분되는데, 교육용컨텐츠 개발 전문업체를 제외하고는 개발과정이 확연히 구분되어 각 단계별 전문 인력의 참여로써 이루어지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는 곧 개발된 교육용컨텐츠라고 하더라도 질적인 측면에
컨텐츠를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세계를 급진적으로 바꾸어 놓는 역사적인 사건들을 낳았다. 각 커뮤니케이션 방법에 의한 정보 유형을 보면, 문자가 있기 전 단계인 무(Ui)언어시대에는 몸짓과, 눈빛으로 서로 의견을 교환하였고, 언어가 생성된 이후에는 말로 의사소통을 하면서 이들 말들이 구전으로
컨텐츠의 개발이 시급한 과제이다. 풍부한 교육용컨텐츠의 지원이 없는 한, H/W 환경이 제 역할을 하기 힘들다. 이때 가장 우려되는 것은 교육의 수단이 교육 목적 위에 군림하는 현상이다. 공학적 발달의 결과로 교육정보 기지에 접근할 수 있게 되자, 반드시 이를 사용해야만 한다는 강박감 때문에 사
Ⅰ. 서론
현장 교사가 학생들을 가르칠 때 다양한 학습 내용과 교수 방법을 설계할 수 있도록 많은 컨텐츠가 개발되어 제공되어야 한다. 이처럼 현장 학교의 교사가 양질의 교육용컨텐츠를 많이 개발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쉽게 제작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표준화된 교육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