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하려는 의도를 지니고 있다. 따라서 이는 , 본질적인 조형 요소를 중요시하여 쓸데없는 장식을 부정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게 되었다. 구성주의자들은 새로운 사회건설에 예술을 가지고 참가하려했고, 이는 건축에 있어서는 기능주의로, 조각ㆍ회화에 있어서는 기하학적 추상주의로 이어진다. 특히
많은 대중들에게도 나누어주자는 미술의 민주화를 주장한 것으로 정의 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그들은 기능적인 것, 실생활에 유용한 것을 미술에 요구했다. 그리고 과거 유럽미술의 찌꺼기를 털어버리는 과정에서 구성주의자들은 회화나 조형에서 구성이라고 불리우는 작업을 시도하였다.
예술운동으로 만드는데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다. 러시아 혁명정부는 새로운 사회건설에 예술을 적절하게 이용하여 예술가 자신들도 예술가로서 참여함이 당연하고 순리에도 맞는다는 기본적인 생각을 갖고 있었다. 구성주의의 확산은 회화, 조각, 건축, 연극, 디자인 등 조형 전반에 걸쳐 산업문명의
사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금속, 유리등을 사용해서 사실주의를 타파하고 물리적인 균형 감각에 의해 추상적인 미와 운동이라는 역동적인 미를 표현했다. 구성주의는 조금 더 발전하여 움직임을 중시하고 그것을 주요 요소로 하는 예술 작품을 일컫게 끔 하였다. 지금까지 내가 생각했던 조각품이라면
주의, 절충주의 등
고전주의 이후 젊은 사고를 지닌 건축가들의 아방가르드 활동을 통한 근대 건축의 여명기 출발
●1910년대-미래파, 입체파 등의 획기적인 사상을 지닌 사조들의 등장 => 1910년대 분리파, 절대주의 데 스틸 등 추상적, 기하학적 건축 디자인 활동의 본격적인 시작
●1920년대-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