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성과도 적극적인 결합을 보인다. 자기표출(自己表出)로서의 예술이기보다, 공간구성 또는 환경형성을 지향했다. 필연적으로 기능성이 중시되고, 기계주의적 내지는 역학적(力學的)인 표현이 강조되었다. 중심적 인물은 타틀린, 로드첸코, 말레비치, 포포바, 나움가보, 리시츠키, 클라운 등이 있다.
교육의 대상이 될 수 없다. 그러나 공예는 분명히 교육의 대상이 될 수 있다. 건축가-화가-조각가는 진정한 의미에서 공예가이다. 따라서 모든 예술적 창조에 꼭 필요한 기초로서 모든 학생들에게는 공방이나 실험 실습장에서의 철저한 훈련이 요청된다. 우리들의 공방은 점차로 설립될 것이며 외부 공
디자인의 구성요소
:점, 선, 면, 형태, 색채, 질감, 빛, 시간, 공간
-시각 디자인의 구성원리
(1) 통일과 변화
(2) 균 형
(3) 율 동
1.문자 디자인
(1) 타이포그래피와 렌터링의 개념
타이포그래피 (typography)는 넓은 의미로는 인쇄술을 의미하며, 인쇄를 전제로 한 글자 표현이나 작품을 가리키는
1) 메소포타미아
메소포타미아 문명의 기초를 세운 최초의 사람은 수메르인으로 기원전 3500년경부터 티그리스강과 유프라테스강이 합류하는 지역에 수많은 도시를 건설하고 인류 최초로 문자를 사용하였으며 공통의 종교, 수학, 법률 그리고 건축법을 발달시켰다. 수메르인들은 왕이 죽으면 저승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