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부에서는 무(巫)를 공식적으로 종교로 인정을 하지 않고 있다. 따라서 통계적으로 무교와 관련된 종사자들이 얼마나 많은지 수치상으로 정확히 알 수 없는 상황이지만, 대다수 학자들은 증가 추세라고 주장한다. 특히 인터넷 매체와 연결되어 급속도로 온라인으로 퍼져가고 있는 현실에 직면
“이슬람의 원리와 가르침은 현세와 내세에서 모든 인간사를 통치하는 포괄적인 것이며 이슬람의 가르침이 인간의 삶의 정신적 의례적인 것만 다룬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실수를 범하고 있다. 그 이유는 이슬람은 이데올로기이며 섬김이고, 향토요 국적이며, 종교이자 국가이고 정신이요 행동이며
Ⅰ. 서론
예수의 생애의 과정과 그의 사역의 지리적 배경, 탄생년도와 장소에 대해서는 단지 윤곽만 파악될 뿐 상세한 것들은 불확실성 속에 있다. 특히 탄생년도는 B.C. 4년경이라는 가설이 폭넓은 지지를 받고 있다. 동정녀 탄생은 기독교 교회의 전통에서 성육신의 신비를 설명해 주는 유일한 길로 믿
구원의 연속적인 이야기로서 사용할 때 완성된다.
이러한 구원적 패러다임들에 대해 일반적으로 인정된 해석이 여러 가지 중요한 방식에서 경험과 모순될 때 종교적 전통들은 위기에 빠지게 된다. 여성신학에 있어서의 비판적 원리(경험)은 여성의 총체적 인간성을 부정하거나 축소시키거나 혹은 왜
인간들을 이기적 집착에서 구하고, 그들 가운데에서 타인들을 사랑하며 그들을 포용하며 초월하는 사회적 실재에 대하여 굴복하도록 양육한다. 종교는 사람들의 사회의 깊이와 높이와의 대면이다. 종교는 사회에 의해 창조되며 동시에 사회를 창조한다. 종교는 그 자체의 깊이의 상징적 자기 명시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