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는 심각한 문제임을 볼 수 있다. 국제결혼이 급증하는 요인은 개인적으로 생각으로는 ‘국제화’ 측면도 있지만, ‘성비 불균형’이 심각해진 한국사회에서 ‘농어촌 지역이나 저소득층 남성’ 들이 중국(조선족), 베트남. 필리핀 등 ‘제 3세계 외국 여성(베트남,필리필등 동남아시아)’와 결혼하
한국 총각들이 국내 신부감 부족으로 인하여 국내 처녀에게 장가가기가 점점 더 어려워졌다. 그래서 한국남성과 외국인 여성의 국제결혼이 급증하고 있는 것이다.
국제결혼에 대한 인식도 많이 변화되었다. ‘양가집에서 국제결혼이라니, 절대로 안 된다’ , ‘가문의 수치다’, ‘부모를 거역하고
국제결혼을 할 것으로 추산되며 특히 중국, 조선족여성이 한국으로 시집와서 야기한 일부 불미스러운 이미지로 인하여 앞으로 국제결혼을 생각하고 있는 남성들의 대다수가 러시아, 필리핀,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제 3국으로 점차 발길을 돌리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이미 3년 전부터는 동남아시아 출
문제는 이들 나라들이 대단히 낙후했고 발전할 기미가 안 보인다는 게 문제다. 이 장에서는 세계의풍속과문화2공통) 1. 동유럽에서 사회주의 체제의 경험이 결혼과 가족, 종교, 민족, 여가 등에 미친 영향을 서술하시오. (25점) 2. 도서 동남아와 대륙 동남아의 가족과 종교가 각기 어떻게 다른지를 구체
국제결혼과 관련하여 정확한 문제인식과 상황판단, 그리고 이에 근거한 적절한 대처방안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국제결혼이주와, 가족 및 자녀, 교육 등을 다양한 관점에서 접근하여야 할 것이다. 특히, 지역사회의 국제결혼가족의 증가는 인구학적 측면만이 아니라 사회적, 문화적으로 많은 영향을 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