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라이센스전략
애니메이션을 제작해서 성공을 거두게 된다면 애니메이션에 대한 순수 이익보다는 파생품에 대한 이익이 훨씬 많습니다. 뽀로로도 이러한 점을 공략했는데 우리나라의 다른 애니메이션들의 캐릭터상품을 보면 라이선스를 남발하다가 단기적인 인기에 그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뽀로로의 인기는 폭발적이다. 2003년 EBS에서 첫선을 보인 이 프로그램은 지금까지도 확고하게 애니메이션 시청률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시청률은 2위(‘토마스와 친구들’)의 2배 이상 이다. 해외에서도 반응이 폭발적이다. 2004년부터 프랑스 TFI에서 방영되 무려 47%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또 영국, 인도,
Ⅳ. 넥슨의 위기
1. 외부 요인
(1) 제도적 문제
최근 청소년들의 게임 과몰입에 따른 사회적 관심의 증가로 정부는 아래와 같은 제도를 마련하였다.
먼저 셧다운제도이다. 게임접속제한, 과도한 게임 중독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온라인게임 서비스 이용시간을 일부 제한하는 제
닉스’를 설립했다.
“이미 실패의 쓴맛을 경험한 상태에서 회사까지 그만두고 독립해 애니메이션을 계속 한다는 것이 쉬운 결정은 아니었어요. 주변에서도 다 말렸고요. 당시 사표를 내러 갔는데 사장님께서 제게 ‘너 미쳤니?’라며 간곡히 만류하셨어요. 경제위기 상황에서 그것도 하는 족족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