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닉스 엔터테이먼트
최종일 대표.
2001년 5명으로 시작
사재를 털고 투자를 받아 5억원으로 출발.
악조건 속에서도 한차례도 없었던 감원.
“ DNA가 맞으면 우리식구가 되고 한번 식구가 되면 고락을 같이한다”는 것이 최사장의 신조.
<차별화 전략>
* 일본 애니메이션과의 차별화
* 디자
애니메이션 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획력과 노하우, 범세계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의 개발과 캐릭터 비즈니스 사업을 전개.
본국시장중심 기업
꼬마 펭귄 핑구
■ 제작사 : The Pygos Group
■ 장르 :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라는 회사이며, CEO인 최종일 대표는 과거 대원미디어에서 여러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경력을 가지고 있었다. 여기서 나는 애니메이션과 국제경영사례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21세기 무역 패턴을 살펴보면 과거처럼 상품간의 거래만 있는 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간
사례이다.
늘 새로운 자극물을 붙여나감으로써 지겹지 않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또 액세서리 관련 상품의 출시로 매출 증대 효과를 동시에 꾀할 수 있기에 브랜드를 롱런시킬 수 있는 유용한 비즈니스 모델을 겸비한 브랜드 전략이다. 뽀로로도 주변 캐릭터 외에, 지금보다도 훨씬 다양한 부속물(생
강하고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는 모험심이 강한 기업가에 의해 경영되는 성향이 있으므로 벤처기업이 계속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해외진출, 즉 국제화는 필연적인 과정이며 반드시 필요하다고 본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국제라이선싱 계약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하나씩 설명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