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 기업 선정 동기
우리 조가 CASE 기업으로 넥슨을 선정한 이유는 중국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한국 기업 중에 하나이고 또 게임 회사라는 참신성 때문이다. 특히, 현재 중국시장은 올림픽 시장이라고 불릴 정도로 다국적기업들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 기업으로
, 보드게임 유통.
- 경영계획 : 전 세계를 대상으로 넥슨 게임 서비스개시.
2010년 BEST 온라인 게임순위를 살펴보면 중국의 텐센트와 넷이즈가 서비스하는 게임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 게임시장은 거대 경쟁자인 텐센트, 넷이즈, 샨다로 구성된 빅 3의 독과점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마케팅과 서버운영 등에서 축적된 노하우,
- 아시아권 시장진출을 통해 입증된 개발력
• 약점
- 선진국에 비해 열악한 개발 인프라
- 글로벌비즈니스 인력 및 노하우 부족
- 콘솔기반 플랫폼 관련 경험이 부족하다는 점
④ 평가 및 전망
• 국제화에서 압축적 전개를 이루어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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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진출전략 및 성과 ] 일부분 발췌
o 일본시장마케팅전략
반면 일본 시장에선 TV 광고가 주요 마케팅 수단이다. 전통적으로 아케이드 게임과
콘솔 게임 위주인 일본 게임 시장에서 온라인 게임은 거의 존재하지 않는 시장이었다.
넥슨의 온라인게임은 대부분 유료화라는 수익 모델 역시 전혀 새
시장진출전략 및 성과 ] 일부분 발췌
o 일본시장마케팅전략
반면 일본 시장에선 TV 광고가 주요 마케팅 수단이다. 전통적으로 아케이드 게임과
콘솔 게임 위주인 일본 게임 시장에서 온라인 게임은 거의 존재하지 않는 시장이었다.
넥슨의 온라인게임은 대부분 유료화라는 수익 모델 역시 전혀 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