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한 시대를 지배하는 '패러다임(Paradigm)'이 있다. 이 패러다임은 그 시대의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너무나 확고히 믿겨지고 있어서 감히 도전하기를 꺼려할 정도이다. 이런 패러다임의 변화가 과학의 혁명이다. 과학의 혁명과 구별되어져야 하는 것이 과학의 발전이다. 과학의 발전에는 두 가지
1. 서 론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인간과 기계를 연결시켜주는 장치”인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를 연구해 오면서 사람들은 어떻게 더욱 선명하고 빠르게, 잔상이 남지 않는 영상매체를 보낼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크고 넓은 화면으로 영상매체를 볼 수 있을까. 라는 연구를 계속해 왔다. 그로 인하
1.실험 목적
거울반사를 이용하여 입사각과 반사각을 구함으로써 반사의 법칙을 이해하고 빛의 굴절실험을 통해 굴절률을 측정해 봄으로써 굴절의 법칙을 확인한다.
2.실험장치 및 기구
♦ 볼록, 오목렌즈/ 실린더형 렌즈
♦ 각도 조정 회전판(rotating ray table)
♦ 반사경
♦ 광학대, 광
1) 실험 목적
반사와 굴절의 법칙을 이해하고 굴절률을 계산한다.
2) 실험 기구 및 장치
컴퓨터, 인터페이스, Control Box, 광학원판, 광원(레이저), 레이저받침, 광학거울(평면거울), 반원형 렌즈(아크릴 프리즘), 광학거울 및 아크릴프리즘 지지대, 광 센서 회전에 대한 자동 및 수동 선택 스위치, 광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