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게임의 등장 새로운 물결-일본화 장르의 태동기-게임의 캐릭터 성 아케이드 게임의 발전
80년대 전반-초창기의 PC게임들
게임 구현 장치로는 애플Ⅱ와 코모도 64가 대부분 보급되었고, 제작되어지는 게임도 대부분이 PC를 중심으로 제작. 그래픽과 텍스트가 혼재하는 어드벤처 게임들이 주류
[점포설계] 외식 점포설계
I. 실내 디자인의 개요
1. 외식 실내 디자인의 변천
초기에 있어서 외식점포의 실내 디자인은 건축 ․ 예술 ․ 공연에 연유하여 인간이 보다 쾌적한 환경 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창조하고자 하는데서 출발하였다. 그리고 그 공간 활용이 디자인적인 의미를 갖으
Ⅰ. 한일자본주의(한국과 일본의 자본주의)
한국과 일본의 전후 자본주의 발전구도에서 또 하나의 주목할 점은 자본의 배열관계(Konfiguration des Kapitals)의 독특성이다. 이 개념을 통해 필자는 자본들 내부의 대단히 모순적이고 복잡한 정치적.경제적 관계들을 서술하려 하는데, 특히 두 가지 측면에 주
Ⅰ. 1990년대의 포스트모더니즘
90년대 초부터 유입되기 시작한 ‘포스트모더니즘론’은 발 빠른 저널리즘의 상업적 도용과 좌파중심의 사회과학계의 거부·외면 속에서 한낱 ‘이미지중심주의’나 ‘파편성·분절성’ 같은 단편적 현상들로 전락하였다. 이는 국내에서 포스트모더니즘이 주로 형식
Ⅰ. 서론
세계화에 따른 경쟁격화와 정보통신기술의 광범위한 분야로의 확산, 적용으로 그 동안 주로 연구개발(R&D)투자에 기반을 두고 이루어져 오던 기술혁신이 기존의 기업 또는 국가내의 R&D뿐만 아니라 제품디자인, 소비자 정보를 포함한 시장분석, 다른 기업 또는 외국의 R&D 결과인 외국특허, 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