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에서 적극적인 외부공간이 로마인들의 일반적인 세계에서의 역할에 대한 표현으로서 발전된다. 동시에 그 articulation은 새로운 조직적 전체로의 그리스의 신인동형론적 성질들의 통합을 나타낸다. 초기 황제들의 건축은 여전히 다양성 그리고 부재들 및 세부표현들의 유기적 활력에 의해 특징지어
로마 미술은 이 두개의 요소를 기반으로 하여 발전한 것으로서, 그 특징으로는 국가 권력에 수반하는 지리적 확대에 상응(相應)한 규모의 크기, 주제의 다양성, 사실성 등을 들 수 있다. 이 장에서는 미술의이해와감상1공통교재 1장 미술이란 무엇인가?, 4장 (그리스로마 미술)의 핵심적인 내용을 각각 A4
신전은 "신 내부의 복잡한 심적 구조"를 표현하고 있다.
형태의 articulation 이라는 새로운 문제들이 적극적인 내·외부 공간의 증대되는 중요성으로부터 자연히 발생했다. 고전 주범들이 비교적 독립적이고 작은 건축단위들에 특징을 부여하기 위해 발전된 반면에, 더 큰 로마건물들의 확장되고 연속적
공간조직들이 취한 조화로운 상호작용은 역사적 발전의 산물이었다. 조직의 수법들은 고대에 있어서 덜 분명히 정의되었거나 아예 존재 한지도 않았다. 건설자들은 자신의 신전들이 환경에서 강력하고 개별적인 힘들로 작용가능케 해주는 통합되고 articulation을 이룬 형태를 그것들에 부여하기 위해 여
그리스건축의 예술적 달성은 대리석으로 만든 신전․극장․스토아(stoa), 그리고 다른 공공건물이나 기념비적 건물에서 찾아볼 수 있다. 그리스의 신전은 최초에는 목재, 다음에는 석회석과 같은 무른 석재들로 지어졌으나, 마지막에는 대리석으로 바뀌었다. 다른 종교적 건물이 내부 공간에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