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로마건축은 진정으로 체계적이지만 동시에 그것은 기능적이다. 로마인들은 실제적이며 잘 조직된 사람들이었고, 자신의 건물들로부터 그것들이 작용해야 한다고 요구했기 때문에 그것들은 공간형태들과 차원들의 풍부한 다양성 그리고 온돌난방과 같은 뛰어난 기술적 해결들을 지니고 있
본 소고(小考)에서는 중미 고대 문명 이해와 로마 카톨릭과 개신교 선교의 평가, 그리고 독립 이후의 라틴 아메리카 전역에 등장한 해방신학과 복음주의의 갈등, 또한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오순절 운동까지 봄으로 중미 선교 역사를 고찰하여, 앞으로의 중미 선교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지금까지는
Ⅰ. 개요
로마인 들은 그리스 인들과는 다르게 건설과제와 환경차원에 개의치 않고 기본적으로 똑같은 공간 이미지를 사용했다.
즉 그리스 건축의 다원론과는 다르게 획일성에 의해 특정 지어졌다. 그리스가 수직적인 영적개념과 수평적인 세속성, 그리고 중심과 통로의 개념과 같은 고대의 상징을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건축가. 제1차 세계대전 전에 철강과 유리 등 새로운 소재를 사용한 작품 등을 선보였으며, 상상력이 풍부한 환상적인 건축세계를 스케치하여 출판하기도 하였다. 그의 다양한 공간의상과 예민한 감각은 금세기 건축가 중 가장 뛰어난 것으로 평가된다.
가 “일본인은 끊임없이 세계를 가슴 안에 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