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전으로 이상화하려 했던 그들의 의도가 반영된 행동이라 볼 수 있다. 이처럼 그리스 문화의 수용은 왜곡된 형태로 이루어졌으며, 그 과정에서 그리스가 아닌 것 즉, 그리스와 동시대에 존재했던 오리엔트문명을 비롯한 동방의 문명들은 그리스의 그것보다 훨씬 못한 것으로 취급되었다. 즉, 그리스
신전으로 이상화하려 했던 그들의 의도가 반영된 행동이라 볼 수 있다. 이처럼 그리스 문화의 수용은 왜곡된 형태로 이루어졌으며, 그 과정에서 그리스가 아닌 것 즉, 그리스와 동시대에 존재했던 오리엔트문명을 비롯한 동방의 문명들은 그리스의 그것보다 훨씬 못한 것으로 취급되었다. 즉, 그리스
끝 무렵에 와서 이 문명이 근본적인 정치적, 사회적 변혁을 겪게 되었음을 말해 주고 있다. 우리가 읽을 수 있는 문서 기록이 없기 때문에 상황이 어떠했는지를 정확하게 밝혀내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다른 문명권을 살펴보면 당시 이집트의 경우에는 이미 천년이 넘는 기간 동안 단일한 중앙
[과학]
과학은 존재하는 사물들의 있는 그대로의 실상(특히 사물의 본질이 아닌, 사물의 현상(現象))을 탐구하는 학문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사실 판단에 관한 학문이 과학이다.
그래서 과학의 대상인 자연의 여러 현상(現象)을 탐구함에 있어서 그것이 "왜" 존재하느냐 거나 왜 그렇게 존재하는가 하
세기 전후의 그리스, 이집트, 페르시아의 상황
1)그리스
․ BC 492- 페르시아전쟁 개시
․ BC 484- 역사가 헤로도토스 탄생
․ BC 477- 아테네를 중심으로 델로스 동맹 결성
․ BC 461- 페리클레스, 아테네 정계의 지도자로 선출됨
․ BC 438- 아테네의 파르테논 신전 거의 완성
․ BC 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