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식화로 그리게 된 것이 아테네 학당이다. 율리우스 2세는 라파엘로의 실력을 인정해 네 개의 방을 라파엘로가 마음대로 꾸미도록 허락했다. 이에 라파엘로는 서명의 방(1508~1512), 엘리오도르의 방(1512~1514), 보르고 화재의 방(1514~1517), 콘스탄티누스의 방(1517~1524)을 꾸몄으나 1520년에 갑자기 사망하면서
고대에 대한 관심은 중세의 구조적 변화를 가속화시키고, 중세교회와 교황 권위의 약화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경제적 측면에서 중세의 농노에 의해 지탱되던 장원제는 붕괴되기 시작했다. 14세기 유럽의 페스트 이후 수많은 사람들이 사망하게 되면서 초래된 노동력의 부족으로 농민는 그 지위가 향
그림으로써 나타내므로 다른 사람들에게 전해준다는 게 그의 생각이었다. 그의 스승이었던 베록키오의 제작소에서 도제 수업을 받았으며 근육과 혈관의 위치 등 인간과 동물의 해부학 적 구도를 연구하였으며 근육과 혈관의 위치 등 인간과 동물의 해부학적 구도를 연구하였으며 이는 그의 소묘와 글
미술품의 수집과 예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페르가뭄왕국(B.C.241-133)의 앗탈로스(Attalos) I세는 페가메논의 아크로폴리스를 위해 많은 양의 헬레니즘 조각과 그림을 수집하였다.
기원전 2세기경에 이르러 고대 그리스 제국이 쇠락하면서 로마의 정복자들은 헬레니즘의 미술품과 고대 유물을 약탈하였고
미술가에서 새로운 미술 형식의 발명가로 변화하기 시작한다. 그는 참여와 소통을 전제하지 않는 예술적 실천은 예술의 독재, 또는 독백 예술로 간주하였으므로 관객이 다양한 방법으로 작품에 관계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차원으로 발전시켰다. 1965년 이후에는 새로 개발된 비디오 매체를 통해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