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이 건축되기 시작하였는데, 16세기에 영국에서 여관집 안뜰을 이용하여 흥행한 순회극단 상연형식의 잔재가 남아서, 튀어나온 무대를 둘러싼 토방과 그 주위에 둘러선 원형 혹은 다각형의 건물에 장치한 좌석을 관객석으로 하였고, 이것은 다른 유럽 국가에는 없는 독자적인 극장형태였다.
17세기
무대 관계 면적이 14∼15%, 준비실·운영실 등 기타가 45∼50% 정도의 비율로 되어 있다. 요컨대 객석관계 면적이 차지하는 비율이 전체의 1/3 정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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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극장의 개념
극장이란 무대예술을 공연하는 장소로서 무대와 관객석을 갖춘 건축물을 일컫는다. 원래 연극을
극장이었던 부르곤뉴 극장과 마레 극장은 1630년대까지 동시적 배경을 사용하고 있었고 그것이 못마땅했던 리슐리외는 1641년, 자신의 저택에 빨레-카디날(Palais-Cardinal) 이라는 이탈리아형 극장을 건립하게 된다. 건축가 자크 르 메르시에가 설계한 이 극장은 측면 무대와 프로시니엄 아치를 갖춘 프랑스
무대화에 대해 연구하며, 주관적인 우리들만의 표현주의에 대해 정의 내려 보려고 한다.
Ⅱ. 본론
1. 표현주의 연극의 발생
① 표현주의 개념
표현주의는 20세기 초 주로 독일과 오스트리아에서 전개된 예술운동으로 특색은 작가 개인의 내부생명, 즉 자아, 혼의 주관적 표현을 추구하는 ‘감정표
위치 , 범위는 좁아져 가는 경향이 있다.
* 오디토리엄 *
(음악 · 오페라·발레·연극·영화·강연·토론·교육 등을 목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모일 수 있는 실내공간. 극장의 관객석 등이 이에 해당한다. 이것을 주요 부분으로 하는 건물에는 극장·음악당·영화관·공회당·강당·회의장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