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연극의 변화
리슐리외 추기경이 총리대신이 되면서 사회정세가 안정되고 우아하고 세련된 문화를 요구하게 된다. 프랑스에 이탈리아 르네상스 사상과 문화가 본격적으로 도입된 시기도 이 시기였다.
(1) 극장의 변화
파리에 대표적인 대중 극장이었던 부르곤뉴 극장과 마레 극장
* 프랑스의 직업 연극
대부분의 다른 나라들과 마찬가지로 중세 관행으로부터 진화했다.
(1) 상인조합에 의해 제작.
(2) 목적을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단체에 의해 제작되었으며,
콩프레리 드 라 파씨옹(Conferie de la Passion)이 가장 중요한 단체라고 할 수 있다.
* 콩프레리 드 라 파씨옹
-1402
고전주의의 핍진성의관념을 배격하는 대신 초자연적, 신비적 세계를 탐구한다. 둘째, 낭만주의는 일반성을 배격하고 개별성을 존중한다. 셋째, 과거에 대한 관심이 높다. 넷째, 자연에 대한 관심이 높아 자연 묘사를 통하여 우주의 신비를 열렬히 탐구이다. 이 같은 경향은 일차적으로는 신고전주의에
1. 연극의 기원
연극 발생의 틀은 세계 어느 곳의 연극에서나 공통으로 찾아볼 수 있다. 한국의 경우, 국중대회?영고 ?동맹 ?무천등 기록에 나타나 있는 여러 고대 제의는 가무백희를 연행하였다고 전해지며 연극과 무용, 또는 음악의 기원이 여기에서 비롯되었음을 쉽사리 알 수 있다. 그리고 한국 말
이로써 고대 그리스 시절부터 21세기에 이르는 수많은 작가들을 알아보며 그 시대의 작품의 형식에 대하서 알아보았다. 고대연극부터 시작해서 고대를 재현하고자 했던 르네상스(프랑스에서는 신고전주의라 불리는 극작술)을 거쳐 다양한 비극과 희극의 극작 형식과 낭만희극, 최루희극 등의 장르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