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파간다 전우애와 사병 전우애의 불일치
배제되지 않은 “여성성”
- 제한되지 않은 군사공동체 남성들의 정신적 성향
잔인해지는 전쟁
- 고향과 가족을 부대가 대체
- 절박한 감정의 체험과 표현
1930년대 스윙 청소년
- 영국 문화 동경
- 민간적 해방구
무산 계급의 전통과
남성성을 이어받기보다는 아주 새로운 성적 정체성을 재현하고 있다는 점이다.
한국영화의 전성기 이래 70년대와 80년대를 거치면서 한국 영화는 근대적 남성성 만들기 프로젝트에 동참하여 주로 가부장적이고 권위적인 남성을 재현하였다. 이 속에서 등장한 남자 배우들은 거의 대부분 마초적 이미
남성성을 이어받기보다는 아주 새로운 성적 정체성을 재현하고 있다는 점이다.
한국영화의 전성기 이래 70년대와 80년대를 거치면서 한국 영화는 근대적 남성성 만들기 프로젝트에 동참하여 주로 가부장적이고 권위적인 남성을 재현하였다. 이 속에서 등장한 남자 배우들은 거의 대부분 마초적 이미
남성성의 성 상품으로도 묘사된다. 남성 아이돌 그룹들은 화려한 춤 솜씨만큼이나 무대에서 상위를 찢거나 벗는 퍼포먼스를 통해 대중의 시선을 끌고 있고, TV 드라마에서는 남자 배우의 샤워하는 장면을 통해 자신들의 몸매를 자랑한다. 남성성을 강조한 마케팅은 결국 여성을 타깃으로 한다. 특히, 20
남성성을 드러내는 이미지와 트랜드를 달리하며 남성성의 흐름을 이어가는 이미지를 구성하고 사회의 흐름을 보여주는 스타들은 존재했다. 가부장적, 봉건적 분위기가 엄존했던 1950~60년대, 이 시기 한국 전쟁은 국가의 충성과 남성들의 전우애가 남성 인기 스타의 이미지로 부상했다. 정치적 혼란기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