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산수화에는 `한`의 사상에 뿌리내린 한국인의 진리관이 깃들어 있다. 고래로 한인들은 사물의 진리를 판단함에 있어 그 근본 중심을 부이성에 둔다. 이것은 한국인의 대물관에서 오는 시방식의 특성이다. 우리가 보는 산수는 주관 쪽에서 객관적 대상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내가 자연의 일
Ⅰ서론
미국의 한 역사학자는 한국을 세계에서 가장 발달한 인쇄국으로 규정하였고, 1995년에 미국 부통령 고어는 유럽의 정보화 회의의 석상에서 한국이 인쇄술이 가장 앞섰던 나라면서도 실제로 그것을 잘 이용하지 못하였다고 말하였다. 이것은 한국이 여러 가지 제약 때문에 정보화에는 그리 기여
금강」을 낳는 계기가 된다. 그러나 그는 전후의 폐허에서 심한 고통과 갈등을 겪는데, 아픔을 딛고 시쓰기에 몰두하여 1959년 「이야기하는 쟁기꾼의 대지」가 『조선일보』신춘문예에 입선하여 문단에 데뷔한다. 그러나 이 작품은 20여행이 삭제되어 발표되고, 「진달래 산천」으로 불온성 문제에 시
사경회와 같은 해 금강산에서 열린 목사 수양회에서 “일사각오”라는 제목으로 일사각오의 신앙으로 일어나 일제의 압박에 항거할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투옥과 순교
1938년 일본경찰은 신사참배 반대를 외치던 주목사의 입을 막기 위해 주기철 목사를 평양경찰서에 검속 하였습니다. 1944년 순교하기
사경회에서 행한 ‘일사각오’라는 제목의 설교와, 같은 해 금강산에서 열렸던 목사 수양회에서 한 ‘예언자의 권위’라는 설교에서 그는 일제에 대한 저항 정신과 한국 교회 신앙 순결을 위한 신앙 정신이 어떠한 것임을 분명히 드러내 보여 주었다.
투옥과 순교
1938년 2월 8일 산정현교회를 새로이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