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역시 반펠라기우스주의 자들은 인정할 수 없었다. 반펠라기우스적 입장을 체계를 세운 사람들 가운데 주요인물로 요한 카씨아누스가 있다. 이들은 펠라기우스 신학에서 파생되어 나온 분파가 아니라 펠라기우스에 반대하는 입장을 취하면서 어거스틴의 신학을 부분적으로 수용했던 자들이다. 반
2. 개신교의 대원리들
(1) 신앙에 대한 성경의 권위
이것이 개신교의 권위의 원리이다. 그러므로 개신교는 사람들이 그 존재에 내린 비난과의 관계가 없다. 흔히 개신교는 자유 검토의 비평학파라는 비난을 받았다. 개신교는 우선적으로 신자의 권리를 주장하지 않는다. 권리란 하나님께 속한 것이
사상은 덕(德)은 지(知)라는 것이었고, 제자인 플라톤은 이데아론 사상을, 또 그 제자인 아리스토텔레스는 스승의 사상을 이어 받으면서 독자적인 철학체계를 만들었다. 이 아테네기의 철학은 고대철학의 최성기였다.
〈제3기〉헬레니즘 로마시대의 철학:아리스토텔레스 사후에서 고대말까지의 철학
시대였다. 시대의 대세는 이미 변화와 창조적 활동을 간절히 요구하고 있었다. 물론 이러한 일련의 변화만으로 그 동안 묶여있던 중세사회 체제를 단숨에 모두 바꾸었다는 말이 곁코 아니다. 이러한 시대적 변화와 다양한 발전적 인간 활동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어린아이들의 사산이나 흑사병과 같은
의해 변화의 조짐이 보이기 시작하였다. 스위스에서 출생한 루소는 자연주의 교육사상가로서 아동 중심 교육 사상을 전개 하였다. 루소는 아동에게도 인간답게 살아갈 수 있는 기회를 주어야 하며 개인적인 자유와 권리를 보장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그에 의하면 아동은 성인의 축소판이 아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