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사회적 변화들을 기술하기 위해 어떤 프랑스인이 최초로 사용한 표현이다. 한 나라의 산업화에는 몇 가지 요인이 필요한데, 노동력의 대규모 조직화, 보다 높은 수준의 분업화, 인간 or 동물의 기계에 의한 대체 등이 그것이다. 그런데 왜 하필이면 서부 유럽에서 이러한 산업 혁명이 먼저 일어
경제관은 자본주의의 현실성을 무시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무작정 제도와 조직이 개혁됨으로써 모든 문제가 해결된다든지, 하나의 경제체제가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고 맹신하는 것은 기독교적 입장이 아니다. 우리는 인간의 유한성과 피조성을 알기에 어느 한 경제체제만이 인간화를 이루
사회적으로는 ①비경제 활동인구의 증가로 인한 국민부담 증가 ②노인을 위한 사회복지 시설미비 등의 문제를 꼽을 수 있다.
본 글에서는 늘어가는 노인 인구만큼이나 복잡하게 나타나는 여러 가지 사회 • 환경적 요인으로 늘어가는 노인 우울증에 대한 인지치료를 기독교적인 관점에서 제시하
개방적이고 형평성이 있고 참여적인 환경에서 종업원들이 생각을 나누고자 하는 정신에서 정의가 나타난다. 그리스도인들은 이상이나 이념의 청지기가 되어야 한다. 이념의 개발은 계획될 수 있고 또한 예측될 수 있다. 우리는 어떤 다른 사람들로 하여 개발은 계획될 수 있고 또한 예측될 수 있다. 정
사회적 관심이 정점에 달한 해
→ 이지메 110이라는 상담전화 설치
현재 일본은 이지메에 관한 법 제정
그러나 이지메는 경제발전과 손발을 맞춘 듯 계속 늘어남
일본 젊은이들의 성의식
일본은 초 선진국이면서도 전통적으로 성을 터부시하는 종교가 없어서 유럽, 미국보다도 더 개방적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