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주가 뽑은 사람들이 뽑은 사람이 창의성을 발휘하여 크레이지 아케이드와 같은 게임을 탄생 시키고, 도전정신을 갖고 해외시장에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어 등을 진출시킨다.
1) 인터넷의 태동기
김정주 회장은 1995년 넥슨의 모태가 된 ‘바람의 나라’를 개발하면서 직원 월급을 주기
김정주 NXC 대표
2004년 12월 개발사 위젯을 인수해 ‘메이플스토리’를 킬러 타이틀로 만드는데 성공
2005년 7월 ‘엔텔리전트’를 인수(현, 넥슨모바일)
2008년 7월 ‘던전앤파이터’ 개발사 네오플 인수
이후 게임하이, 엔도어즈 등 대형 개발사 잇따라 인수하며 M&A 시장의 큰 손으로 이름을 날림
기업가들이 즐비하다.
이들의 성공이 갖는 특성은 새로운 시장과 산업을 형성하면서 기업의 성
공과 개인의 성공을 이루어 냈다는 것이다. 이들은 부와 함께 명성을 획
득하여 성공의 표상으로 떠오르면서, 수많은 젊은이들이 꿈을 가지고 도
전하게 하는 시대의 상징이 되었다. 그러나 성공한 소수
Ⅰ nhn 설립배경
- Naver와 한게임의 M&A
1. 각 회사의 합병 당시 현황 (2000년 당시)
1) 네이버컴
국내 인터넷 이용자수는 매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다. 이러한 인터넷 이용자 증가 추세를 감안할 때 인터넷 광고, 전자상거래, 게임, 컨텐츠 제공사업 등 다양한 인터넷 관련 수익사업의 성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