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출현을 알리는 신호탄 이었다.
시간이 흐른 현재 이 다국적 거대 미디어시장은 몇 개의 그룹을 위시한 구조로 재편되었는데 이러한 구조 속에서 방송 신문 인터넷을 망라한 사업의 다각화로 하나의 거대 기업적 형태로 변모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현상은 곧 방송 시장의 개방을 앞두고
전략을 통해 강력한 매니아 집단의 구축과 이들 고객의 충성도를 끌어올리길 원하고 있다.
(2) 세계적인 브랜드 이미지 구축
소니의 거대한 마켓 파워는‘SONY’란 브랜드 이미지에 있다. 하드웨어와 컨텐츠 관련 거대한 초국적 복합기업으로서, 소니는 철저하게 브랜드 관리에 힘써왔다. 1997년 4월
시장전략을 추구하는 것이 필요하다. 사업범위가 넓을수록 많은 자원이 필요하고 기술변화에 다발적으로 대처하여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전자화폐에 관련된 기술이 빠르게 발달하고 있기 때문에 기술우위 및 마케팅우위를 지속적 지켜나갈 자신이 없을 경우 기술발전 및 경쟁격화의 추이에 따라 시
문화컨텐츠산업이 부상하고 있다. 미래의 경쟁력은 바로 문화컨텐츠산업이라고 일컬어질 만큼 현재 문화컨텐츠산업은 각광을 받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얼마 전부터 문화컨텐츠라는 말이 빈번히 사용되고 있고 그 시장도 점점 성장하고 있으며, 문화라는 것이 우리 생활의 부수적인 것으로 생각하고
시장이 개방되는 추세이다. 방송의 측면에서 본다면 1993년 우루과이라운드(UR) 협상에서 시청각 서비스는 후속 협상으로 넘겨졌으니 개방은 이제 시간문제라고 할 수 있다. 더욱이 UR 협상이 진행되던 시점에서의 미디어 환경은 지금과는 커다란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세계무역기구의 출범에 의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