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경영이념을 보다 명확히 인식시키기 위해서 그것을 구체적으로 기술함으로써 종업원들의 통일된 행동양식을 도출하는 것
행위아이덴티티의 종류
슬로건, 사원정신, 행위규정(인사법, 사용 언어, 예절, 복장), 고객응대방침, 영업방침, 인사방침, 의례의식 등
시각아이덴티티 시스템
아이덴티티는 “기업이나 공공 단체 또는 더 나아가 특정 집단이 지니고 있는 고유의 목적, 활동, 이념 등의 총체적인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체계화하는 작업”이라고 정의하며, “경영 목적에 합치한 이상적 이미지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표현하기 위한 경영 노력을 동반하는 영속적 정보개발행위로
3. 웹아이덴티티(WI: Web Identity)
웹아이덴티티(WI: Web Identity)는 협의적 의미에서 웹 사이트의 컨텐츠와 디자인을 기업이 추구하는 이념과 가치들에 부합하도록 일관되게 형성하는 작업을 말하지만, 광의적 의미에서는 단순히 포털이나 허브 사이트의 이미지를 통합함으로써 기업의 브랜드와 마인드 아
Ⅰ. 서론
기업이미지란 기업에 대해 공중이 가지는 이미지이다. 다시 말해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사람들이 기업에 대해 마음속에 그리고 있는 심상이다. 이미지는 상표, 상품, 기업이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사실은 소비자의 마음속에 투영된 상표, 상품, 기업의 영상으로서 상품의 유형적 부분에
주요 사업인 리니지 분석
리니지는 1997년부터 서비스가 시작되어 올해로 서비스 9년째를 맞는 온라인 RPG 게임이다. 리니지는 자신의 캐릭터를 5개의 클래스-군주, 기사, 요정, 마법사, 다크엘프-중 하나를 선택하여 주어진 수치를 각 능력치에 분배한 후 생성된 캐릭터로 리니지 월드를 돌아다니며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