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제시된 가설을 가지고 개별 사람마다 만족형성의 과정이 다른가에 대한 조사를 하였다. 실험은 팩토리얼 설계에 기초해 귀인은 내적귀인과 외적귀인으로 기대는 높은 수준(연간 10%以上의 주가상승)과 낮은 수준으로, 또, 제품성과도 연간 12%는 높은 수준으로, 6%는 낮은 수준으로 제시되었다
가장 인상적인 만요로는 조명암이 작사한 ‘앵화춘’, ‘앵화폭풍’ 등과 강해인이 작사한 ‘뒤져본 사진첩’을 들 수 있다. ‘앵화춘’은 창경원 밤벚꽃놀이를 다루고 있다. 민중들의 관심을 위락 쪽으로 돌려서 현실의식을 잠재우려 했던 일제의 문화정책에 대한 비판과 풍자가 담겨 있다.
앵화폭
김기수의 「일동기유」
Ⅰ. 공통사항
1. 일동기유
수필(手筆) 원본. 4권. 규장각 도서. 끝에 후서(後敍)가 붙어 있다. 후서에 의하면 김기수가 일본에 갔다 온 다음해인 1877년 2월에 황해도 곡산군수(谷山郡守)로 있을 때 정리한 것이라 한다. 제1권에는 일본에 도착하기까지의 과정이 사회(事會)·차견(差
김기수김기수[金綺秀, 1832(순조 32) ~ ?(?)]
조선 말기 문신으로 자는 계지(季芝), 호는 창산(蒼山)이고, 본관은 연안(延安)이다. 1875년(고종 12) 별시문과에 병과로 급제하고 홍문관응교 응교(應敎:정4품)는 홍문관의 한 사람으로 정 4품의 관직이다. 홍문관 弘文館 은 조선시대에 궁중의 경서(經書) ·사적(
《일동기유》
- ‘기기음교’ 기묘(奇妙)한 솜씨와 지나친 기예(技藝).
에 나타난 수신사 김기수(金綺秀)의 의식
차 례
1. 기본사항 2. 기기음교에 나타난 수신사 김기수의 의식
1.1 지은이 2.1. 김기수를 수신에 국한시킨 성리학적 사고관
1.2 일동기유 2.2. 수신사 김기수에게 영향을 준 당시 정국고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