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유례없는 호황을 누리며 일약 세계 3위의 해운국으로 발돋움하는 등 최고의 경제대국으로 성장하였다. 이로 인해 일본의 문화는 미디어의 발전과 함께 새롭고 다양한 외국사상과 문학이 소개되며 발전하게 되었다. 특히 일본문학도 대중화되기 시작하여 전집, 문고본 등의 형태로 작품이 출판
문학도 과학실험과 같이 철저하게 객관적으로 묘사해야 한다는 것이다. 즉 인과관계가 객관적으로 설명되어져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일본으로 건너오면서 자연주의는 약간의 왜곡이 있게 되었다. 일본의 자연주의 작가들은 아예 자신의 체험을 소설화 시켜 자신의 추한 부분까지도 모두 「고백」
타니자키 준이치로 (谷崎潤一郎)
동경 출생의 일본의 소설가이자 극작가 (1886-1965)
메이지 말기부터 제2차 세계대전 이후의 쇼와 중기까지 작품활동을 전개했다.
인간관계와 사회의 다양한 모습들을 탐미적이고 화려한 문체로 그려냈다.
대표작 : 문신 (1910), 치인의 사랑 (1924) 슌킨쇼 (
문학을 이야기 할 수 없을 것이다. 다니자키가 그리는 연애의 원형은 모성사모의 연애이며, 탐미적 성향 또한 어머니에 대한 사모의 정에 의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어머니 세키는 부유한 상가의 상속녀답게 약간은 거칠고, 어린 다니자키에게 십팔사략 십팔사략-중국 원나라의 증선지(曾先之)가 '십팔
설
실제이름은 모즈야킨(鵙屋琴)
오사카 도쇼마치(道修町)의 모즈야 (鵙屋)집안의 2남 4녀 중 둘째 딸
예능에 천부적인 자질이 있고 총명하고 용모가 아름다워 부모의 사랑을 독차지하며 자랐으나 9살에 실명
실명 후 거문고(琴三絃) 연마에 힘써 상당한 경지에 이름
자기 중심적 성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