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순결이라든지 정절 혹은 정조까지도 하찮은 것으로 치부하여 조롱의 대상으로 삼는 경우를 볼 수 있다. 이런 시의 모습에서 그는 신고전주의자들에게 “형이상학을 추구하고 있다”는 불평을 들었다.
Donne의 초기 시를 때로는 고통스러워하고 때로는 분노에 떨고 또 때로는 사랑이 환희에 사
And all mankind that haunted nigh
8 Had sought their household fires.
9 The land's sharp features seemed to be
10 The Century's corpse outleant,
11 His crypt the cloudy canopy,
12 The wind his death-lament.
13 The ancient pulse of germ and birth
14 Was shrunken hard and dry,
15 And every spirit upon earth
16 Seemed fervorless as I.
17 A
맞지 않으며, 제인 자신이 쓴 편지에는 항상 비유적으로 표현되어 내용을 종잡을 수 없다. 그러나 소설에는 제인이 사랑과 실연의 체험을 익히 알고 있었다는 분명한 증거가 있다. 이 점은 마지막 소설 〈설득〉에서 가장 분명하게 드러나지만, 연애를 하던 중에 쓴 그 이전의 소설에도 나타난다.
자신의 모습을 보려고 하면 영원히 헤어지게 될 것이라고 경고하였다. 하지만 동생을 시기한 두 언니는 프시케에게 남편의 얼굴을 확인해 보라고 부추겼고 프시케는 등불을 밝히고 남편의 모습을 보았다. 이 때 잠에서 깨어난 큐피드는 프시케의 불신을 꾸짖고는 떠나버렸다.
프시케는 남편을 찾
사랑의 관계에서 사용되고, 푸츠라는 성은 긴장의 관계에서 사용된다. 이로 보아 레이 푸츠는 이중정체성을 가지고 있다. 이는 정체성의 분열이다. 오라는 푸츠의 통일된 정체성을 주장한다. 그것은 바로 푸츠의 남성과 흑인성을 지키는 일이다. 레이라는 영합주의가 아니라 푸츠라는 흑인 민족주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