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소비한 사과는 다른 사람이 소비할 수 없으며 만약 둘이 동시에 소비한다면 소비량은 줄어들게 됨으로써 경합적인 성질을 갖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사적재의 소비에서 얻는 효용은 그 재화의 소비자만이 향유한다.
㈁ 비배제성(非排除性)
공공재의 두 번째 성격은 비배제성(non-exclusivity)으로 일
내면화된다. 따라서 많은 경우 아픈 몸은 자기질서의 파괴, 자기관리의 실패로 보여진다. 전통사회에서 아프다는 것은 자주 신과 영적인 것에 대한 죄나 업 또는 신적/영적 계시 등과 관련되어 있었다. 그래서 아픈 몸, 그리고 고통에 대한 이해와 해석과 처방은 종교와 의학이 만나서 때로 충돌하고, 때
내기쉬운것이고 예를 들면 천사와 악마를 보아도 그렇지 않겠는가? 외모지상주의의 한단면을 나타내는 것이다. 원칙 5는 권위의 법칙인데, 내가 누구 친구야. 누구친구면 어쩌라는것인지 모르지만 우리가 기원전부터 권력의 노예이다 보니 본능적으로 그 권력에 복종하고 아부하려는 경향이 보이기에
내적인 것이 모두 있을 수 있다. 또한, 직접적으로 의식이 되는 스트레스도 있는 반면에 의식되지 않으면서 지속적으로 작용하는 스트레스도 있다. 스트레스는 반드시 부정적인 것(distress)만을 의미하지 않으며 긍정적인 의미의 스트레스(eustress)도 존재한다. 우리가 이렇게 많은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내적인 것이 모두 있을 수 있다. 또한, 직접적으로 의식이 되는 스트레스도 있는 반면에 의식되지 않으면서 지속적으로 작용하는 스트레스도 있다. 스트레스는 반드시 부정적인 것(distress)만을 의미하지 않으며 긍정적인 의미의 스트레스(eustress)도 존재한다. 우리가 이렇게 많은 스트레스에 노출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