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선교지의 교회를 자립, 자급, 자전의 교회로 양육 발전시켜야 한다고 주장한 네비우스의 선교정책은 그의 경험과 이론이 가미되기는 하였지만 그의 독창적인 것은 아니다. 이 선교정책을 최초로 주창하고 실시한 사람은 영국의 선교사요, 교회 운동가인 헨리 벤이다. 그가 영국 국교회의 성직자로서
Ⅰ. 서론
예배라는 용어는 프로스퀴네오라는 헬라어인데 히브리어로는 솨하이며, 이 두 말의 잘 알려진 정의(定義)는 ꡒ특별한 존경을 받기에 합당한 자에게 그것을 돌려 드리는 것ꡓ이다. 이것들은 모두 엎드려 경배하고 절하는 행위를 특별히 강조하고 있다. 문자적으로는 ꡒ˜을 향
3. 방법의 적용
(1) 선교지역의 분할 - 당시 조선에 선교기관이 여럿이었기 때문에 노력을 중복하거나 필요 없는 경쟁을 하지 않도록 네비우스는 연합적으로 지역을 분할하는 정책을 마련하였다. “교계예양” 다양한 교파의 선교 활동에서 빚어지는 마찰과 경쟁을 피하기 위해 선교지 분할 협정, 이것
네비우스의 방법을 충분히 참고하고 현지 사정을 고려해 융통성 있게 활용하길 바란다. 선교지 상황은 항상 다르기 때문이다.
초기 한국에서 일한 외국 선교사들이 네비우스의 방법을 따른 것 가운데 가장 배울 점은 성경강조와 더불어 ?선교지 분담 정책?이다. 선교사들이 서로 존중하고 협력하며 복
정책이 있어서이다. 언더우드의 이런 정책은 니비우스의 정책에서 착안한 것이다. 그들의 만난일은 고작 2주 밖에는 안 되지만 이 만남을 통해서 한국의 개신교의 방향을 잡은 것이다. 분명한 것은 선교를 받은 다른 나라에 비해 특히 일본에 비해 비약적인 발전을 하게 된 이유는 이런 상황이 우리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