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
2. 빠른 발매보다 완성도 중심의 전략
3. 시리즈 전략
4. 현지화 전략
09년 11월 9일 battle.net 디렉터 기자 간담회에서 발표
스타2의 맵 편집기는 워크래프트3의 편집기 보다 훨씬 강력
애플의 앱스토어와 유사한 방식으로 베틀넷상의 오픈마켓에서 맵을 판매
베틀넷 자체를 플랫폼화 하여 게임을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코스모노바’ 발표
2002. 12. 풀 3D 카툰랜더링 온라인게임 ‘마비노기’ 발표
2004. 03. ㈜넥슨, 종합 게임 포털 <넥슨닷컴> 오픈
2004. 03. ‘크레이지 레이싱: 카트라이더’ 출시
2005. 05. 세계 최초 만화 제작 놀이 사이트 ‘만만이’ 공식 오픈
2006. 01. ‘루니아 전기’ 오픈 베타
넥슨이 투자하고 있는 도타2는 현재 LOL(League of Legends)에 가려서 두각을 보이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에대한 해결책으로 넥슨이 취할 수 있는 전략은 기존의 FPS와 MMORPG 사업부를 점차적으로 줄여나가는 동시에 AOS장르에 대해서 LOL보다 더욱 높은 우승상금을 내걸어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하면서 시장침투
넥슨은 국내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해외진출을 계획, 실행하였는데 그 핵심기술을 보면, 첫번째로 안정적 서버 운영 능력이 있다. 세계 최대 동시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터넷기반의 사업이 트래픽산업 이자망 효과를 노린 사업임을 고려하여 볼 때, 서버부하를 견디는 안정적 운영은 큰 장
리엔지니어링이란?
비용, 품질, 서비스, 속도와 같은 핵심적 분야에서의 극적 향상을 이루기 위해
기업 업무 프로세스를 기본적으로 다시 생각하고 근본적으로 재 설계하여
경영 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방법
넥슨의 리엔지니어링-원인
2012년 6월 8일 NC소프트의 주식지분을
8045억 원에 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