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analysis
기업매출액
업계 1위 엔씨소프트, 2위 넥슨, 3위 NHN구도가 수년간 유지됨
* 엔씨소프트에 이어 넥슨이 2006년 매출 약3000억원.
* 상위 2개 기업의 예상매출액 총합이 3,4,5위 기업 예상매출 합의 1.4배에 달해 매출액
편중이 존재함
온라인게임 경쟁심화
자본력 갖춘 대기업의 게임사업
전략
2. 빠른 발매보다 완성도 중심의 전략
3. 시리즈 전략
4. 현지화 전략
09년 11월 9일 battle.net 디렉터 기자 간담회에서 발표
스타2의 맵 편집기는 워크래프트3의 편집기 보다 훨씬 강력
애플의 앱스토어와 유사한 방식으로 베틀넷상의 오픈마켓에서 맵을 판매
베틀넷 자체를 플랫폼화 하여 게임을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코스모노바’ 발표
2002. 12. 풀 3D 카툰랜더링 온라인게임 ‘마비노기’ 발표
2004. 03. ㈜넥슨, 종합 게임 포털 <넥슨닷컴> 오픈
2004. 03. ‘크레이지 레이싱: 카트라이더’ 출시
2005. 05. 세계 최초 만화 제작 놀이 사이트 ‘만만이’ 공식 오픈
2006. 01. ‘루니아 전기’ 오픈 베타
넥슨은 `리니지, 바람의나라`를 개발하여
96년 매출 9억원, 순이익 5,500 만원을 올려 온라인 게임시장에서 강자로 부상
- 99년 매출은 100억원으로 96년에 비해 12배이상 성장.
- 2000년 268억원, 2001년 289억원을 기록.
- 2010년 매출 5,000억원과 2,500억원의 순이익을 달성.
(중략)
[ 일본시장 진출 전략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