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넥슨NEXON기업소개
대한민국 최대규모의 게임 제작과 유통을 하는 기업인 넥슨 (NEXON)은 1996년 세계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인 ‘바람의 나라’의 성공 이후 끊임없이 새로운 장르의 온라인 게임을 성공시키며 수많은 온라인게임의 역사를 새로 써왔으며, 끊임없이 새로운 장르의 온라인 게임 을
전략 및 성과 ] 일부분 발췌
o 일본시장 마케팅전략
반면 일본 시장에선 TV 광고가 주요 마케팅 수단이다. 전통적으로 아케이드 게임과
콘솔 게임 위주인 일본 게임 시장에서 온라인 게임은 거의 존재하지 않는 시장이었다.
넥슨의 온라인게임은 대부분 유료화라는 수익 모델 역시 전혀 새로운 모델
전략 및 성과 ] 일부분 발췌
o 일본시장 마케팅전략
반면 일본 시장에선 TV 광고가 주요 마케팅 수단이다. 전통적으로 아케이드 게임과
콘솔 게임 위주인 일본 게임 시장에서 온라인 게임은 거의 존재하지 않는 시장이었다.
넥슨의 온라인게임은 대부분 유료화라는 수익 모델 역시 전혀 새로운 모델
게임서비스 기업이다.
현재 넥슨은 세계최초의 온라인게임 서비스기업 타이틀을 보유중이다.
이러한 넥슨은 온라인게임 업계 최초로 부분 유로화라는 비즈니스 수익모델을 선보이며 게임산업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였고 다양한 새로운시도 등을 통해 다양한 게임컨텐츠를 서비스하며 넥슨만의
갈아 치울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이처럼 블리자드의 게임 스타, WOW, 디아블로 등이 출시되면 엄청난 인기와 함께 성공을
장담하고 있다. 이번 리포트를 통해 블리자드의 게임전략, 마케팅전략, 성공요인에 대해
알아보고 왜 블리자드의 게임에 사람들은 열광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