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적 요인들의 영향에 대해 Belk(1975)는 다음과 같이 정의를 내리고 있다. “상황적 영향력(situational influence)이란 개인적(내면적)속성이나 자극(선택대안)속성에 대한 지식으로부터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의 행위에 명백하고 구체적인 효과를 미치는 특정 시점 및 장소와 관련되는 요인”이라고
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의 백화점으로서 고객에 대한 서비스가 매출증대의 최고 수단임을 유감없이 입증해 주고 있다.
국내 유통업체들도 유통시장 개방이후 서비스부분에 있어서 차별화 된 전략을 갖고 뛰어든 외국 기업들의 영향으로 대고객서비스의 중요성에 조금이나마 눈을 떠가고 있는게 현실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률과 낮은 리스크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은 이익을 창출하는 귀중한 자산으로서 브랜드를 인식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관리∙육성하여 브랜드 가치를 증대시킴으로써 기업의 미래이익을 확보하고 나아가 기업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것이다.
브랜드 가치평가는
온라인쇼핑, 인터넷을 통한 정보 공유는 사이버상의 좋은 문화로 자리잡아 가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흔히 하고 있는 온라인 게임은 이제 게임만이 아닌 하나의 사회 문화가 되어가고 있으며, 사이버 상에 일어나는 폭력이나 매매춘 등도 사이버공간만의 문제만이 아닌 사회적 악영향도 늘어가고 있다.
온라인상에서 수행되고 있는 거래를 인터넷으로 옮긴 것이다. 쇼핑몰에서 이득을 얻을 수 있는 상품으로는 컴퓨터 관련 상품, 구하기 힘든 특별한 물건, 가격이 저렴한 물건, 남자가 부인이나 자녀들을 위해서 선물할 수 있는 물건등이다. 산업구조에 대한 쇼핑몰의 영향은 유통시장에 있어 재래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