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고 공을 차고 물건을 물고 다니며 갖가지 재롱을 피우는 애완견로봇AIBO(Artificial Intelligence Robot)은 1999년 5월 12일 소니에서 개발했다. 이와 같은 로봇의 개발은 일본 와세다 대학의 WABOT을 시작으로 박차를 가하기 시작했으며 이제는 일반인들도 쉽게 생활 속에서 로봇을 접할 수가 있다. 초기의 바퀴로
<학자들에게서 보여지는 신체의 해체와 사이보그적 연구들>
1.테일러(Taylor)의 육체의 식민화
■사이버스페이스 내에서는 옷을 바꾸어 입듯이 손쉽게 나 자신을 바꿀 수 있다. 정체성
은 끝을 모르는 이미지의 놀이 안에서 무한히 변형 가능하게 된다. 일관성은 더 이상
덕목인 아닌 악덕이며,
로봇을 제외한 중저가의 제품들은 기대만큼의 성능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 그리하여 소비자들은 꼭 필요한 제품으로의 인식이 아닌 호기심에서 구입해 보는 선에 그치고 있다. 이 논문에서는 기존 제품들이 가진 문제점을 알아보고, 그 문제점을 저가의 추가비용으로 극복하기 위한 내용으로 작성되었
국제로봇연맹(IFR, International Federation of Robotics)에서 발행하는 전 세계 로봇 분야 조사 보고서인 『World Robotics』2010에 따르면, 세계 서비스용 로봇 시장은 2009년 말까지 총 160억 달러였으며, 2010년에서 2013년까지는 175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
2010년 국내 로봇산업 실태조사에 따르면 2009년 국내
국제로봇연맹(IFR, International Federation of Robotics)에서 발행하는 전 세계 로봇 분야 조사 보고서인 『World Robotics』2010에 따르면, 세계 서비스용 로봇 시장은 2009년 말까지 총 160억 달러였으며, 2010년에서 2013년까지는 175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
2010년 국내 로봇산업 실태조사에 따르면 2009년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