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를 통해서 협동심과 성취감, 질서와 규칙의 존중 등을 경험할 수 있는 놀이를 의도적으로 지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아동의 사회성은 사회적 게임의 규칙에 따라 놀이를 하는 것을 배우는 것이며 또래는 이러한 규칙과 다른 아동이 놀이를 잘하고 있는지에 대해 자기 가족이 아닌 다른
게임의 발전에 피할 수 없는 과제가 되었다.
예전과는 다른 차원의 게임이 하루가 멀다 하고 등장함에 따라 게임 산업은 시장을 세계적으로 넓혀가고 있다. 그에 따른 부가 가치와 지적 재산권의 중요성도 확대되어가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와 맞물려 온라인 게임의 다양성을 보장하기 위해 표현의
발전된 형태라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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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산업경쟁력과 문화산업
서비스 부문내 문화산업과 관련하여 큰 쟁점이 일어나고 있는 부문은 방송과 영화, 음악, 디지털콘텐트 등으로서 모두 본격적인 경쟁원리, 시장원리가 적용되고 있는 전형적인 산업의 영역들이다. 물론 이들 문화
Ⅰ. 서론
미술 치료를 <미술>과 <치료>라는 두 단어로 나누어 볼 수 있다. 하나는 미술을 중시하는 입장이고 다른 하나는 치료를 중시하는 입장이다. 미술을 중시하는 입장은 ‘예술을 창조하는 행위’ 그 자체가 치료적(Art as Therapy)이라고 보는 것이며 그 대표적인 학자는 크래머(Kramer)이며 치료를 중